2024.01.20 크로키 - 뚜레쥬르 카페(공덕 해링턴점)
오늘은 토요일이라 그런지 전 부터 수업을 진행하던 장소에 근처 웨딩홀에서 식을 마치고 온 하객들로 꽉 차서 자리가 없었다.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뚜레쥬르 카페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생각보다 매장이 컸고, 사람도 많아서 그릴 소재가 많았다.
그리고 긴 전면 통유리를 통해 창 너머 바깥 풍경도 그릴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하지만 웅성거리는 소리와 어수선함이 아쉬웠고, 테이블의 수평이 맞지 않아 테이블이 흔들거렸다.
아래 카페 매장 좌석 배치도를 그려봤다.
오늘은 '파랑색A'에 앉았었다.
위쪽 창가로는 공덕역 9번 출구 쪽이라 왕복 4차선의 도로가 있고, 인도가 있어서 지나는 차량과 행인들을 빠르게 크로키 하기에 좋다.
오른쪽 창가는 건물과 건물 사이의 골목길로 어두운편이고 지나는 행인은 많으나 거리가 가까워서 다양하게 그리기 어렵다.
하지만 '파랑색B' 자리는 위쪽 창가와 오른쪽 창가, 양쪽 모두 관찰이 가능하기에 바깥 풍경을 그리기에 좋다.
제일 좋은 자리는 실내를 그리기에도 창밖을 그리기에도 좋은 '주황색A' 자리라 할 수 있겠다.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이 자리에서 크로키를 진행해야겠다.

총평
(* 방문한 요일이 토요일이라 매장 내 사람이 많고 어수선했을 수 있음.)
분위기 - ★ ★ ☆ ☆ ☆
공간이 넓은데 많은 사람들의 말소리들이 섞이니 웅성웅성 소리가 크게 들려서 집중이 어려울 수 있음. (음악듣기 추천)
채광 - ★ ★ ★ ★ ☆
실내 조명은 밝은 편이며, 큰 유리창들로 들어오는 채광이 좋은편.
테이블 공간 - ★ ★ ☆ ☆ ☆
약간 좁은듯해서 주변사람들 신경쓰는 예민한 사람들에겐 불편할 수 있겠다.
테이블과 의자 높이 - ★ ★ ☆ ☆ ☆
테이블과 의자의 높이는 잘 맞는 편이나, 테이블 바닥의 높이가 맞지 않아 흔들림이 심한 테이블 들이 좀 있음.
그릴소재 - ★ ★ ★ ★ ☆
창가 자리에 앉으면 큰 창 너머로 지나는 사람들과 신호대기로 잠깐씩 멈춰있는 차량들을 그리기에 좋다.
실내는 사람들, 공간을 그릴 수 있다.
약간 아쉬운점은 테이블 간격이 좁아 주변 테이블의 사람들은 상체 정도만 그릴 수 있다. 전신 등, 다양하게 그리고 싶은 경우 자리를 잘 잡아야 한다.
커피 가격 - ★ ★ ★ ★ ☆
커피 라지(Large)가격이 4,100원 인데, 통신사 할인하면, 3,500원. 맛도 나쁘지 않다.